TOP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19 °C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0
서로의 생각을 말하다! 열린 커뮤니티 세상!
베스트컨텐츠
자유게시판
매장
디자이너
사입삼촌
뉴비
업체 신고
유머·감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고하기
“이스라엘 규탄했다가 취업 안될라” 하버드생들 입장 변경 [이-팔 전쟁]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23-10-12 11:42:00
추천수 5
조회수   65

글쓴이

익명

제목

“이스라엘 규탄했다가 취업 안될라” 하버드생들 입장 변경 [이-팔 전쟁]
내용
대표이미지

일부 학생 단체 “이스라엘 규탄 성명 동참 사과”
NYU 로스쿨 학생회, 이스라엘 비판한 회장 탄핵 절차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이스라엘은 기습 공격한 원인은 이스라엘에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던 미국 하버드대 일부 학생들이 싸늘한 업계 여론에 눈치 보며 취업이 안될 수 있다는 우려에 입장을 바꾸고 있다.

 

뉴욕포스트는 11일(현지시간) 최근 ‘이스라엘 정권이 이번 폭력 사태에 전적인 책임이 있다’는 취지의 성명에 서명한 34개 하버드 학생 모임 중 4개 모임이 지지 입장을 철회했다고 보도했다. 하버드대의 서남아시아 학생 모임은 “이스라엘 규탄 성명에 동참한 사실에 대해 공식으로 사과한다”며 “테러 조직 하마스의 학살을 강력하게 비난한다”고 성명을 새로 냈다. 다른 학생 모임의 일부 임원들은 이스라엘 비난 성명에 본인의 입장과 다르다며 사퇴를 발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버드생들의 입장 변경은 반 이스라엘 성명에 대한 월스트리트의 냉랭한 분위기와 관련이 있다. 미국 대학생들이 졸업 후 선호하는 금융권 직장에 자칫 잘못하다가는 입사가 어려울 수 있어서다. 최근 헤지펀드계의 거물인 빌 애크먼 퍼싱스퀘어 캐피털 회장은 이스라엘 비난 성명에 서명한 하버드대 학생 모임이 월스트리트의 ‘취업 블랙리스트’에 올랐다는 사실을 알렸다.

 

애크먼은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많은 최고경영자들이 혹시라도 이스라엘 비난 성명에 참여한 하버드 졸업생을 채용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면서 학생 모임 명단을 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부 하버드대 학생들은 이스라엘 비판 성명을 낸 동료 학생들을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나섰다. 전날 하버드대 17개 학생 모임은 500여명의 교직원과 함께 공동 성명을 통해 “이스라엘 비판 성명은 완전한 오류”라고 지적했다.

 

뉴욕대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벌어졌다. 뉴욕대 로스쿨 학생회장 리나 워크먼은 이스라엘이 이번 엄청난 인명 손실에 전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주장해 논란이 됐다. 워크먼은 취직이 결정됐던 로펌의 채용 취소 통보를 받았고, 로스쿨 학생회도 워크먼에 대한 회장직 탄핵 절차에 들어갔다.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거나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자유게시판 전체목록 (2046)
1
2
3
4
5
6
CATEGORY
자유게시판 2046
매장 10
디자이너 0
사입삼촌 318
뉴비 398
업체 신고 1
유머·감동 352
2d클라우드
트랜드
자유게시판
디자이너
사입
프로모션
알바
스튜디오
촬영대행
구인구직
동대문
야간
좋아하는
니오
렌탈
공지사항 더보기
스마트 호출 "꾹" 사업파...
★디디엠톡 가입 시 스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