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16 °C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0
서로의 생각을 말하다! 열린 커뮤니티 세상!
베스트컨텐츠
자유게시판
매장
디자이너
사입삼촌
뉴비
업체 신고
유머·감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고하기
토요일 우박·번개·돌풍과 함께 비…그치면 겨울 느낌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23-10-13 13:18:28
추천수 7
조회수   71

글쓴이

익명

제목

토요일 우박·번개·돌풍과 함께 비…그치면 겨울 느낌
내용
대표이미지

 

주말 비 온 뒤 다시 맑아져
다음주 중반까지 반짝 추위

 

연일 이어진 쾌청한 가을 날씨가 주말이면 잠시 주춤할 듯하다. 12일 기상청은 토요일인 14일 남부지방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천둥, 번개, 돌풍, 우박을 동반한 요란한 비가 내릴 수 있다고 내다봤다. 비가 온 뒤에는 평년보다 기온이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공상민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이날 오전 열린 브리핑에서 “몽골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영하 25도 이하의 찬 공기가 주말 동안 우리나라 쪽으로 이동해 오면서, 상층의 찬 공기가 대기를 불안정하게 만들면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4일 새벽부터 서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시작돼, 오후에는 수도권, 충청, 전북, 강원도를 중심으로 시간당 20㎜ 안팎의 강한 비가 산발적으로 내릴 전망이다. 예상강수량은 수도권, 서해안, 강원 영서, 충청권을 중심으로 5~40㎜, 전북 및 경상 북부, 울릉도와 독도 5~20㎜, 경남 북서 내륙, 광주, 전남 북부는 5㎜ 안팎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비는 천둥, 번개, 돌풍을 동반하는 것과 동시에, 5㎜ 안팎의 우박까지 섞여 내릴 가능성이 크다. 공 예보분석관은 “불안정한 대기가 형성될 때 강한 상승 기류가 유발되면서 빗방울이 상승과 하강을 반복하며 얼음 알갱이가 되어 우박이 되어 떨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을철 우박은 농작물에 피해를 끼칠 수 있어 대비가 필요하다.

비가 그친 후에는 예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며 반짝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공 예보 분석관은 “찬 공기가 서쪽에서 동쪽으로 통과한 후에 찬 공기가 한반도에 자리 잡으면서 다음 주 초 출근길 추위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14~15일에는 평년 기온(최저기온 7~15도, 최고기온 19~23도)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나 16일에는 한기가 남하하며 기온이 뚝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의 경우, 강한 바람까지 동반돼 실제 기온은 전날보다 3~4도가 떨어지지만 체감온도는 7도가량 낮게 느껴질 것으로 예상된다. 평년보다 낮은 기온은 주 중반인 18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거나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자유게시판 전체목록 (2046)
1
2
3
4
5
6
CATEGORY
자유게시판 2046
매장 10
디자이너 0
사입삼촌 318
뉴비 398
업체 신고 1
유머·감동 352
2d클라우드
트랜드
자유게시판
디자이너
사입
프로모션
알바
스튜디오
촬영대행
구인구직
동대문
야간
좋아하는
니오
렌탈
공지사항 더보기
스마트 호출 "꾹" 사업파...
★디디엠톡 가입 시 스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