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코엑스(대표 이동기)가 공동 주관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이하 캐릭터 페어)’가 오는 18~21일 나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캐릭터 페어는 ‘잇-다: 콘텐츠 IP’를 주제로 다양한 장르와 산업을 넘나드는 콘텐츠 IP의 연결성과 확장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캐릭터 페어는 전 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강화하고, 콘텐츠 IP 산업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기 위해 입장료를 전면 무료화했다.
이번 전시에는 ▲<헬로카봇>의 초이락컨텐츠 컴퍼니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의 아이코닉스 ▲<콩순이>, <시크릿쥬쥬>의 영실업 등 국내 대표 캐릭터 기업과 ▲신한은행 <신한프렌즈> ▲LG유플러스 <무너크루> ▲현대백화점 <흰디> 등 콘텐츠 IP 비즈니스를 활발하게 추진 중인 연관산업 기업까지 다채롭게 참여한다.
특별 기획관은 ▲K-POP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과 만나는 ‘K-POP관’ ▲버추얼 아이돌, 애니메이션 등에서 활약하는 가상의 캐릭터가 모인 ‘버추얼 캐릭터관’ ▲신진 창작자 30인의 캐릭터를 소개하는 ‘루키 프로젝트’ ▲발달장애 아티스트 굿즈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ESG관’ 등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대상주식회사 ▲코레일유통 ▲GS리테일 ▲서울랜드 등 연관산업 기업과 중소 콘텐츠 기업이 만나 동반성장 협력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빌드업 기획관’ ▲우수 강소기업의 다양한 캐릭터 IP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크림스토어 홍보관’ 등 콘텐츠 IP의 무한한 확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어패럴뉴스(http://www.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