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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티몬·위메프 피해 고객, 전액 포인트 보상"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24-07-26 17:53:07
추천수 19
조회수   67

글쓴이

익명

제목

야놀자 "티몬·위메프 피해 고객, 전액 포인트 보상"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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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예약분부터…8만여명·50억원 수준될 듯
여기어때도 “티몬 여행상품 예정대로 이용 가능”

 

 

티몬·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 파장이 확산하면서 숙박 예약 플랫폼들도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26일 야놀자는 입장문을 내고 "티몬·위메프에서 야놀자의 숙소·레저 상품을 예약·결제해 사용이 어려워진 8만여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예약 금액만큼 전액 야놀자포인트로 보상한다"고 말했다.

 

앞서 야놀자는 숙박 예약상품에 대해 입실일 기준으로 오는 28일까지만 정상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29일부터는 사용 불가 처리를 할 방침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조처로 29일 예약분부터 정상 사용은 안 되지만, 향후 야놀자포인트로 적립된다. 야놀자가 투입할 포인트 규모는 약 50억 수준이다. 자세한 포인트 지급 내용은 개별 안내할 방침이다.

 

야놀자는 또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과 관계없이 사용 처리된 상품에 대해서는 야놀자 플랫폼에서 전액 부담하기로 했다. 기존 미정산 대금부터 이번 주말 사용 건을 포함하면, 야놀자 플랫폼 부담액은 약 300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회사 쪽의 설명이다.

여기어때도 이날 “티몬을 통해 구매한 모든 여행상품은 예정대로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위메프를 통한 예약이 없는 만큼, 티몬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이런 방침을 적용하기로 했다.

꿀스테이도 티몬·위메프를 통해 기존에 이뤄진 예약에 대해 가맹점과 협의해 고객이 원할 경우, 예약을 그대로 유지할 방침이다.

 

 

 duck@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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