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다양한 스타일의 코디를 선보이는 ‘스타일링’ 코너가 고객의 쇼핑 가이드 역할을 하며 거래액 기여도가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스타일링 코너는 지그재그 패션 에디터가 트렌드를 분석해 콘셉트별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코너로, 고객은 여러 코디를 둘러보며 새로운 트렌드와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발견할 수 있다.
스타일링 콘텐츠 거래액 기여도는 최근 3개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9%) 급증했다. 거래액 기여도는 스타일링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찜 하거나 장바구니에 담은 후 한 달 이내 해당 상품을 구매한 경우 집계된다.
같은 기간 해당 코너를 방문한 고객 수는 52% 늘었으며, 마음에 드는 코디를 저장하는 콘텐츠 찜 수도 2배 가까이(92%) 증가하는 등 스타일링 콘텐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코너 속 콘텐츠 다양화로 쇼핑 가이드로서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월 기준 콘텐츠 수는 1년 만에 66% 늘었으며, 조회수 1천 건이 넘는 인기 콘텐츠도 3배 이상(262%) 증가했다.
최근 3개월 동안 스타일링 코너를 가장 많이 이용한 연령대는 10대다. 연령별 코너 속 스타일 키워드 클릭 수를 분석한 결과, 10대는 스트릿, 미니멀, 캐주얼 콘셉트의 코디를 가장 많이 탐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로 20대가 높은 이용률을 보였으며, 미니멀, 캐주얼, 모던 순으로 스타일링 콘텐츠를 참고했다.
[출처] 어패럴뉴스(http://www.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