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냉동만두 시장의 압도적 강자. 바로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2010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해 중국 만두와 일본 교자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비비고의 K-만두. 미국인들에게 친숙한 ‘Dumpling’ 대신 ‘만두(Mandu)’라는 이름으로 정면 승부해 한국 만두의 정체성을 각인시켰습니다.
얇은 피에 다양한 채소와 신선한 고기를 가득 담은 한국 만두는 현지인들에게 건강식으로 통합니다. 이런 트렌드에 힘입어 2021년 북미 그로서리 채널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본격적인 K-만두의 시대를 열었죠. CJ제일제당의 효자 브랜드로 거듭난 비비고 만두의 2023년 1분기 북미 시장 점유율은 무려 48%! 시장을 선도하는 압도적 1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