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구름조금 서울 19 °C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0
서로의 생각을 말하다! 열린 커뮤니티 세상!
베스트컨텐츠
자유게시판
매장
디자이너
사입삼촌
뉴비
업체 신고
유머·감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고하기
“1년에 1억7000만 잔 판매” 명실상부 ‘얼죽아’ 시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23-12-18 14:03:55
추천수 0
조회수   42

글쓴이

익명

제목

“1년에 1억7000만 잔 판매” 명실상부 ‘얼죽아’ 시대
내용
대표이미지

메가MGC커피, 음료 판매량으로 알아보는 2023 카페 트렌드 발표
할메가커피 출시 100일 만에 370만 잔 기록하며 효자 메뉴 역할

 


 

메가MGC커피가 음료판매량 순위로 알아보는 2023 카페 트렌드를 발표했다.

 

메가MGC커피는 소비자들이 한 해 동안 어떤 음료를 가장 많이 구매했는지 음료판매량 순위 BEST 10을 집계해 2023 카페 트렌드를 분석했다.

 

이번 분석 결과는 올해 1월1일부터 12월13일까지 전국 2700여개 메가MGC커피 매장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됐다.

 

대망의 1위는 2023년에 단일 품목으로만 1억7000만 잔의 판매량을 기록한 ‘아메리카노’가 차지했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는 고물가 시대 1500원(HOT 기준)의 가성비 메뉴로 견고한 1위를 자리매김했다.

 

특히 전체 아메리카노 고객의 82%가 ICE 아메리카노를 선택하며 명실상부 얼죽아 시대를 증명했다.

 

국산 우유를 활용해 더욱 고소한 풍미와 신선한 맛을 자랑하는 ‘카페라떼’와 ‘바닐라라떼’가 그 뒤를 이었다.

 

메가MGC커피는 올해 우유자조금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국산 우유 소비 활성화에 힘썼다. 특히 바닐라라떼의 경우 건강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라이트 바닐라 시럽’ 옵션이 SNS에서 자발적으로 바이럴되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10%가량 증가했다.

 

다음은 ‘복숭아 아이스티’로, 전년 대비 무려 70% 가까이 상승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저렴한 가격에 딸기 과육이 듬뿍 담긴 ‘딸기라떼’가 5위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아이스 음료는 여름철에 판매량이 급등하는데 반해 딸기라떼는 1-2월 겨울철에 판매량이 크게 오르는 특징을 보였다.

 

최근 몇 년간 카페 업계에서는 한파로 매출이 감소하는 1-2월, 매출방어를 위해 딸기를 활용한 메뉴를 출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딸기를 겨울 제철 과일로 인식, 딸기라떼의 소비량이 크게 오르며 5위에 위치했다.

 

기본 아메리카노에 다양한 풍미를 추가해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꿀 아메리카노’와 ‘헤이즐넛 아메리카노’도 뒤를 이었다.

 

‘즐거움’을 콘셉트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메가MGC커피의 브랜드와 맞아 더욱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데일리안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거나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자유게시판 전체목록 (2046)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CATEGORY
자유게시판 2046
매장 10
디자이너 0
사입삼촌 318
뉴비 398
업체 신고 1
유머·감동 352
2d클라우드
트랜드
자유게시판
디자이너
사입
프로모션
스튜디오
알바
촬영대행
구인구직
동대문
렌탈
광고
야간
좋아하는
공지사항 더보기
스마트 호출 "꾹" 사업파...
★디디엠톡 가입 시 스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