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구름많음 서울 20 °C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0
서로의 생각을 말하다! 열린 커뮤니티 세상!
베스트컨텐츠
자유게시판
매장
디자이너
사입삼촌
뉴비
업체 신고
유머·감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고하기
빼빼로 살 돈도 아꼈다…특수 실종
사입삼촌 > 상세보기 | 2023-11-13 16:58:05
추천수 4
조회수   53

글쓴이

익명

제목

빼빼로 살 돈도 아꼈다…특수 실종
내용
대표이미지

| 올해 빼빼로데이 마케팅 기간 매출 2∼8%대 감소

 

편의점업계가 연중 최대 대목인 올해 빼빼로데이(11월 11일)에 기대했던 성과를 올리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빼빼로데이 마케팅 기간인 이달 1∼11일 관련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2% 줄었다.

세븐일레븐은 5% 감소했으며, GS25도 2.6% 빠졌다.

이마트24는 2% 증가했으나, 통상 10% 안팎의 증가율을 보이던 과거와 비교하면 썩 시원찮은 성적이다.

업계에서는 공교롭게도 빼빼로데이 당일이 토요일이었던 데다가 갑작스럽게 닥친 한파가 매출에 악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한다.

실제 CU의 경우 11일 이전까지 사전 마케팅 기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 증가했으나 11일 당일에는 19%나 감소해 전체 매출 성적을 끌어내렸다. 이마트24 역시 11일 당일 매출이 14% 줄었다.

고금리·고물가로 유통업계에 몰아치고 있는 소비침체 '삭풍'을 빼빼로데이 역시 피하지 못했다는 시각도 있다.

CU가 분석한 가격대별 매출 구성비를 보면 5천원 미만이 52.6%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1만∼2만원 미만 27.7%, 5천∼1만원 미만 14.3%, 2만원 이상 5.4%였다. 통상 빼빼로데이에는 1만원 미만 상품이 잘 팔리긴 하지만 올해는 중저가 강세 현상이 두드러졌다고 CU는 분석했다.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거나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사입삼촌 전체목록 (318)
1
2
3
4
5
6
7
8
9
10
11
CATEGORY
자유게시판 2046
매장 10
디자이너 0
사입삼촌 318
뉴비 398
업체 신고 1
유머·감동 352
2d클라우드
트랜드
자유게시판
디자이너
사입
알바
프로모션
스튜디오
촬영대행
구인구직
동대문
좋아하는
니오
렌탈
광고
공지사항 더보기
스마트 호출 "꾹" 사업파...
★디디엠톡 가입 시 스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