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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년기획] 2023 베스트 오브 베스트 - 캐주얼
패션 트렌드 및 이슈 > 상세보기 | 2023-12-28 09:49:34
추천수 6
조회수   55

글쓴이

익명

제목

[송년기획] 2023 베스트 오브 베스트 - 캐주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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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텐

토종 SPA의 자존심...정상 질주

올해 연간 최고 매출액인 9000억 원 달성을 앞둔 ‘탑텐’이 국내 SPA로 정상의 위치에 오르며 그 명성을 높였다.

‘탑텐’의 성공에는 제조부터 유통까지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이 뒷받침됐다.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자체 생산 인프라를 활용한 안정적인 물량 공급, 상품력 향상을 위한 소재 및 디자인 개발 투자, 공격적인 영업망 확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SPA가 갖춰야 하는 모든 요소를 장착했다.

물론 SPA의 강점인 ‘가성비’는 기본이다. 경쟁 브랜드인 ‘유니클로’ 제품의 가격보다 10% 이상 저렴하다.

기능성 이너웨어 시장에서 ‘탑텐’의 점유율은 압도적이다.

대표 제품인 온에어, 쿨에어, 언더웨어는 올해만 누적 판매량이 각각 100만 장, 80만 장, 100만 장에 달한다. 온에어와 쿨에어는 신성통상 통합 R&D 실에서 직접 개발한 코튼 모달 소재를 사용했다. 단순히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 파이를 확대한 것이 아닌, 품질을 기본으로 갖춘 제품력이 탄탄했기 때문에 가능한 수치다.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도 놓치지 않았다. 어떤 체형에도 잘 어울리는 핏으로 인기가 좋은 베러 데님 팬츠의 올해 누적 판매량은 72만 장이다.

유아복부터 성인복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상품 구성으로, 고객이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폭넓은 것 또한 강점이다.

유통 채널별 영업망 확대 전략 역시 뛰어나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교외형 대형 매장, 최근 오픈하기 시작한 도심형 매장까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매장 확대에 거침이 없다. 올해는 690개 점까지 구축한다.

탑텐, 탑텐키즈, 탑텐밸런스 등 카테고리별 단독 매장도 지속적으로 늘려 브랜드 볼륨화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부터 단독점을 오픈하기 시작한 밸런스는 올해 20개 점을 추가 개설하여 38개 점을 확보했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런칭 4년 차 1천억 도달...캐주얼의 새로운 리더

2019년 3억 원, 2020년 6억 원, 2021년 100억 원, 2022년 350억 원, 2023년 1000억 원.

최근 10년간 국내 패션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초고속 성장을 일궈낸 대표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의 실적이다. 최근 재편된 캐주얼 시장에는 여러 신흥 브랜드가 출현했는데, 사업 확장성 측면에서 ‘마리떼’가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캐주얼 부문 베스트 브랜드로 뽑혔다.

레이어(대표 신찬호)의 ‘마리떼’가 본격적으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은 해는 리브랜딩을 단행한 2021년이다. 과거 남성 데님을 떠올리게 하는 브랜드 별칭 ‘저버’ 대신 ‘마리떼’라는 이름을 사람들의 머릿속에 심는 데 공을 들였고, 중심 타깃을 여성으로 전환했다. ‘마리떼’만의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으로 팬덤을 형성시켰고, 그해 8월부터 시작한 오프라인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더현대 서울점은 월평균 6억5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입점한 전 점포에서 상위권 매출을 올리고 있다.

클래식 로고 라인은 매 시즌 판매량이 급증하는 시그니처로, 특히 클래식 로고 크롭 티셔츠는 누적 판매량이 35만 장에 달한다. 해외 고객들까지 앞다퉈 찾는 아이템이다. 별도로 해외 사업을 전개하고 있지 않음에도 한남점, 홍대점의 외국이 관광객의 매출 비중은 전체 70~80%로, 월평균 매출액이 각각 7억5000만 원, 6억 원이다.

올해는 53개 점, 내년에는 80개 점까지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내년 하반기에는 가두 상권으로 보폭을 넓혀 대리점 영업에도 나선다. 지난 5월 런칭한 아동복 ‘마리떼 앙팡’ 사업 확대도 눈여겨봐야 할 대목. 올해 오픈한 백화점 4개 매장은 17개까지 늘린다.

[출처] 어패럴뉴스(http://www.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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